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 청소년 서울 영어체험마을 나선다

작성일 2005-05-21
전남 청소년 서울 영어체험마을 나선다 【체육청소년과】-607-4533
-전남도, 23일부터 5박6일간 도내 청소년 300명 참가-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도가 서울시와 우호교류협정체결을 계기로 첫 신호탄으로 청소년의 홈스테이를 가동한데 이어 도내 청소년들의 서울영어체험마을에 참가하는 등 교류협력사업이 활기를 띠고 있다.

전남도에 따르면 전남도와 서울시는 21세기 지방화시대 동반자로서 양 시도 민간화합과 우의를 증진시키면서 양 지방정부간 지방자치 발전을 도모하고 상호협력체계를 공고히 하기 위해 23일부터 5박6일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서울영어체험마을길에 나선다.

도는 이에따라 도내 초등학교 5.6학년과 시설아동 30명을 포함해 모두 300명이 서울 송파구 영어체험마을에 참가해 비용은 서울시에서 50%를 지원, 1인당 본인부담 50%인 6만원이며 시설아동에 대해서는 전액 서울시에서 지원토록 했다.

이들의 활동은 크게 상황체험프로그램과 학습체험, 놀이체험프로그램으로 짜여진 프로그램에 따라 입소와 함께 영어로 이색체험을 맛보게 된다.

특히 상황체험에서는 입국수속과 호텔체크인, 환전, 음식물 주문 등 외국생활 체험을 통해 생활영어를 익히며 학습체험프로그램에서는 도서대출과 과학실험, 미술실습 등 영어로 진행하는 수업에 참여해 학습에 필요한 영어표현을 배우게 된다.

또 놀이체험프로그램에서는 체험공간에서 영어관람과 영어노래방, 당구, 농구 등 여가시간을 보내면서 영어와 친해지는 색다른 체험을 맛볼 수 있다.

도는 이같은 청소년들에게 영어체험마을 입소기회를 제공해 영어권 국가의 생활을 경험토록 함으로써 국제적인 소양과 자질을 갖추는데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이번에 체험하게 될 서울영어체험마을은 서울시가 지난3월부터 코리아 해럴드미디어에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서울시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대상 300명이 입촌 체험하고 있어 지원자가 많아 추첨을 통해 배정할 정도로 청소년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