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동남아시장개척 2,360만불 수출계약

작성일 2005-05-21
동남아시장개척 2,360만불 수출계약 【통상협력과】-607-3744
-전남도, (주)썬테크발전기 베트남서만 500만불 계약 체결-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도가 도내 중소수출업체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베트남 등 동남아지역을 상대로 한 수출상담회에서 2천360만불 상당의 수출계약을 체결해 시장개척단이 잇따라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전남도에 따르면 농수산물 및 공산품 등 도내7개 수출업체가 참가한 가운데 베트남 호치민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지역을 상대로 현지 바이어와 가진 수출상담회에서 2천360만불의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알찬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 수출상담회에서 농수산물의 경우 광양청매실이 친환경 매실음료 159만불의 수출계약을 체결한 것을 비롯 한진산업은 생선기름 및 사료를 58만불에, 삼진식품은 조미김 5만불을 각각 수출키로 했다.

또 공산품분야로 썬테크발전기가 1천100만불 상당의 디젤발전기를 조만간 수출키로 한데 이어 선박용엔진 제조업체인 현대엔테크는 470만불 물량을, 파루는 394만불 상당의 에어쿨과 방제기를 핫파이바가 강섬유 124만불을 수출키로 계약을 각각 체결했다.

특히 (주)썬테크발전기는 베트남 Nhon사 바이어와 지속적인 정보교환과 사전상담을 추진함으로써 베트남에서만도 500만불을 계약하는 등 가장 많은 수출계약을 성사시켜 동남아지역의 수출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

도는 이번 시개단 활동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 KOTRA와 공동으로 사전 방문지역을 상대로 경제사정 및 시장성을 면밀히 분석하는 한편 바이어와 사전 철저한 정보를 교환해 큰 성과를 유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도는 올들어 5회에 걸친 해외마케팅을 통해 7천400만불의 수출계약을 성사시켰으며 6월에는 러시아지역의 바이어를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키로 한데 이어 7월 서남아, 11월 중남미 등 잇따라 시장개척단을 파견하는 등 도내 중소수출업체의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한편 도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관계기관의 철저한 사전준비와 현지 무역관과의 유기적인 업무협조를 바탕으로 성과를 거뒀다며 상담과정에서 관심을 보인 바이어는 앞으로 수출상담회시 국내로 초청 현지방문 및 지속적인 상담을 통해 추가계약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