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박지사, 완도지역사업소 초도순시

작성일 2005-05-22
박지사, 완도지역 사업소 초도순시

-전남도, 섬개발에 따른 헬기투어 병행 자체복안 구상-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박준영 전남도지사는 22일 취임이후 첫 완도지역 사업소를 초도순시한데 이어 이 지역 섬에 대한 헬기투어를 갖고 섬 개발에 따른 자체복안을 구상했다.




이날 완도난지시험장 방극필 장장은 업무보고를 통해 “칠레, 중국 참다래 수입에 대비 품종다변화와 친환경 고품질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하고 “남부 도서지방만이 보유한 식물자원의 부가가치 창출에 노력하겠다”고 보고했다.


박지사는 이에대해 “기능성 웰빙의 신품종 육성을 통해 친환경 생태농업의 브랜드화 및 소득으로 연결, 농가소득원 개발에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박지사는 또 완도수목원을 방문, 유안진 원장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받고 “식물 유전자원에 대한 학술적, 산업적 연구를 부단히 해 식물정보의 국내외 교류를 활성화시켜 국내 최대의 난대수목원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한편 박지사는 이날 사업소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은데 이어 완도지역 신지, 청산, 소안, 보길도 등을 대상으로 헬기투어를 벌이기도 했다.




이번 박지사의 잇따른 섬과 바다, 해안선을 중심으로 한 헬기투어를 계기로 전남도가 중점을 두고 추진한 섬 관광자원 개발 사업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