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영농철 농기계 무상점검 순회교육

작성일 2005-05-23
영농철 농기계 무상점검 순회교육 【농기원】-330-2730-
-전남도, 다음달 중순까지 고흥 등 7개시군 점검 착수-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도서·오지마을을 중심으로 고장난 농기계 무상 점검과 농기계 안전사용에 따른 순회교육에 들어갔다.

전남도농업기술원에 따르면 도내 7개시군 21개 마을 650여 농기계 보유 농가 중 희망 농업인을 대상으로 실시할 올해 순회교육은 농업인들이 직접 실습에 참여해 자가 정비능력 배양은 물론 농업기계 안전 사용 및 고장원인과 수리 점검 요령을 제공 받는다.

상반기 순회수리 교육은 이달부터 곡성군 오산면, 죽곡면, 목사동면을 시작으로 6월중순까지 고흥, 광양, 구례, 무안군에서 시군농업기술센터 순회수리반과 합동으로 추진하며 하반기는 콤바인 등 수확기종 중심으로 장성, 영광군에서 실시 할 계획이다.

특히 농기계 순회수리 정비시 2천원 이상의 부품 교환시에는 원가만 받고 이하는 무상으로 교환해 주고 있으며 타도와 비교 무상지원 부품 단가 한도액을 현실화 하고자 농업기계 중수반 운영 규정을 일부 개정해 농업인들의 부담을 덜어 줄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농기계 순회교육 실적은 모두 601대로 이앙기 79대, 경운기 313대, 관리기 77대, 기타 132대의 고장난 농기계를 수리했으며 816명의 농업인들에게 수리 및 정비 교육을 실시, 자체 수리 능력 향상과 200만원 상당의 부품대를 지원하는 등 오지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