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안전교육수료자 재난현장 적재적소 투입

작성일 2005-05-23
안전교육수료자 재난현장 적재적소 투입 【방호구조과】-360-0881-
-전남도, 민·관 공조체제 구축 시너지효과로 초동적 대응구축 -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도소방본부는 앞으로 소방관서나 소방학교, 중앙119구조대 등 소방기관에서 일정시간 안전교육을 수료한 민간인에 대해서는 안전봉사자 자격인증카드를 수여하고 재난현장에 투입키로 했다.

도소방본부에 따르면 소방기관에서 안전교육을 수료한 민간인은 주로 학생과 민간구조·구급단체, 여성단체, 사회봉사단체, 민간기업 등에서 위탁교육을 받고 있으며 도내에서는 3만6천명이 단순체험 교육을 받은바 있다.

과정별 교육은 종합과정의 경우 재난현장 활동의 이해와 재난유형별 대응요령 및 응급처치 등이며 구급과정은 응급처치시 유의사항, 외상조치, 환자이송, 심폐소생술 등의 교육을 받는다.

수료자에게는 3시간미만 단순체험자에게 수료증을 배부하고 3급안전봉사자 인증카드는 종합과정 및 구급과정 각각 4시간이상 수료자에게 배부하며 2급은 종합과정 10시간, 구급과정은 8시간 이상 수료자에게, 1급안전봉사자 인증카드는 종합과정 16시간, 구급과정 14시간이상 수료자에게 수여하게 된다.

도 소방본부는 이달부터 안전교육을 수료한 자격인증자에 대해서는 소방관서에서 데이터베이스 및 네트워크, 비상연락 동원체계를 구축 긴급재난발생시 재난유형에 따라 현장지원활동 보조와 기초적인 응급처치의 임무를 수행토록 함으로써 인명 및 재산피해의 최소화를 유도하는데 중점을 둘 계획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