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도내 모내기 순조 저수량 풍부

작성일 2005-05-24
도내 모내기 순조 저수량 풍부 【농업정책】-607-4750
-전남도, 저수율 89%로 평년 80%보다 높아 모내기 순조 -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도내 모내기가 순조롭게 이뤄지고 있다.

전남도에 따르면 24일 현재 도내 모내기는 계획면적 20만여핵타의 26%선인 5만3천핵타로 모내기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어 양질의 쌀 생산을 위해 적기모내기를 당부하고 나섰다.

이날 도내 4대호 저수율도 총저수용량 2억5천260만㎥ 가운데 2억2천488만9천㎥로 89%의 저수율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이는 평년 저수율 80%보다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어 모를 내는데 지장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과거 생산량 증대에만 치중해 조기에 모내기하는 습관과 기계화로 모내기가 적기보다 빨라지고 있으나 모를 일찍낼 경우 생장기간이 길어지면서 병해충 방제, 잡초제거, 영양분 공급 등 관리측면에서 노동력과 비용이 많이든데다 벼가 일찍 패고 등숙기의 온도가 높아 미질이 떨어지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도는 이에따라 해마다 도민들을 상대로 한 적기 모내기운동을 펴 소기의 성과를 거두었다고 보고 올해도 양질의 쌀 생산을 위한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동참을 위해 홍보활동을 강화하고 나섰다.

한편 도 관계자는 “내달 5일 전후가 모내기의 최적기다\\\"며 \\\"직파재배의 경우 싹이 트기전 건답직파 논에 물이 잠겨 파종한 볍씨가 썩게 되므로 배수로를 잘 정비해 입모율을 높이도록 하고 ㎡당 60개이하로 불량한 논은 어린모기계 이앙으로 대체토록 해야한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