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민원행정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작성일 2005-05-26
전남도, 민원행정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종합민원】-607-4265-
-전남도, 주민불편사항 개선 및 민원사무 간소화 한몫 기여-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도가 행정자치부에서 전국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04년도 민원행정 종합평가결과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과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전남도에 따르면 행정자치부가 지난해 전국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국민의 불편사항 개선을 비롯 민원사무 간소화, 민원처리과정의 공개 및 투명성 확보여부 등 민원행정 종합평가에서 도내 기초자치단체들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밝혔다.

특히 도정 기본방침 추진상황 자체평가에서 선발된 순천시와 목포시가 행자부 평가에서도 나란히 전국 1, 2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순천시와 목포시는 주민위주의 민원실 환경개선은 물론 직원들을 상대로 한 정기적인 소양교육과 선진기관에 대한 벤치마킹, 워크숍 및 직원 사기앙양을 통한 감동서비스의 자질을 향상시켜 주민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도는 그동안 박준영 도지사 취임이후 도민에게 한걸음 다가서는 도정실천으로 과거의 잘못된 관행을 과감히 개선하고 실질적으로 도민에게 감동을 주는 수요위주의 민원서비스행정이 주효했기 때문으로 평가했다.

한편 김영창 전남도종합민원실장은 “지방자치단체장의 민원행정에 대한 높은 관심도와 따뜻한 대민봉사 정신으로 질높은 민원서비스를 전개한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며 “앞으로 차원높은 대민봉사 행정으로 도민감동서비스를 구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