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조계종 공동 템플스테이 추진

작성일 2005-05-26
전남도, 조계종 공동 템플스테이 추진 【관광진흥과】-607-3333-
-전남도, 28일부터 이틀간 장성 백양사서 공동 산사체험 운영-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도와 대한불교 조계종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이 공동으로 28일부터 이틀간 장성 백양사에서 템플스테이를 운영한다.

전남도에 따르면 이번에 개최될 ‘남도로 떠나는 산사체험’은 조계종 한국불교문화사업단에서 그동안 전남도가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템플스테이에 대한 노력을 인정, 향후 전남지역에서 템플스테이를 활성화하기 위해 전남도와 공동으로 실시하는 시범사업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 서울지역 일반인들과 기자단으로 구성된 25명의 참가자들은 사찰측과 산사체험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제기된 의견들에 대해서는 전남도와 한국불교문화사업단에서 향후 템플스테이의 활성화차원에서 이를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한편 전국에서 가장 많은 사찰에서 템플스테이를 운영중인 전남도는 도내 10개 사찰을 템플스테이 운영사찰로 지정하고 수련복 구입비와 요사채 및 수련관 개보수비 등 3억8천300만원을 지원하는 등 지난4월 프랑스 유력 신문인 르몽드지에도 송광사에서 실시한 템플스테이가 자세히 소개돼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전남도 관계자는 “이번 백양사 템플스테이의 공동주최를 기회로 전남의 템플스테이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보고 앞으로 조계종 한국불교문화사업단과 협조체제를 구축, 템플스테이를 전남의 대표적 체험관광상품으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