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119 구급대 실명제 운영

작성일 2005-06-02
전남도, 119 구급대 실명제 운영 【방호구조과】-360-0882-
-전남도, 도내 85개 구급대 자기책임형 실명제 실시-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앞으로 최상의 고객만족 응급활동을 펼치기 위해 도내 85개 구급대원들에 대해 자기책임형 실명제를 도입 운영키로 했다.

전남도소방본부에 따르면 구급차내 환자실과 운전석에 20×25센티와 19×12센티 규모로 표찰판이 부착돼 당번 구급대원에 한해 사진과 소속, 성명, 구급관련 자격 등이 기재된 실명증을 부착키로 했다.

도소방본부는 서비스 정신의 실천을 위한 슬로건으로 ‘내부모 내 형제를 돌보는 마음으로 편안하고 안전하게 정성껏!최선을 다하겠습니다’란 문구와 전화번호를 수록하는 등 이용고객의 편의도모에 한몫을 할 것으로 보인다.

119구급대의 실명제 운영을 통해 현장출동 구급대원들의 자기책임형 응급활동은 물론 편안하고 안전한 병원이송, 쾌적한 구급차 환경의 투명성으로 고객에게 한발짝 다가서는 친절, 감동의 구급서비스 실천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도소방본부는 지난해 4만7천800여명의 응급환자를 구급 이송한바 있으며 또 전문구급화를 위해 매년 어학능력이 뛰어난 구급대원 1명을 선정, 미국 피츠버그대학 연수를 비롯 모든 구급대원을 대상으로 소방학교나 국립의료원 등에서 응급의료교육 및 병상체험토록 하는 한편 내용연수 7년이 경과한 노후구급차를 매년 최신형으로 교체하는 등 최상의 고객만족 구급활동을 위해 심혈을 기울인 바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