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무선페이징 시스템 독거노인 한몫

작성일 2005-06-03
무선페이징 시스템 독거노인 한몫 【방호구조과】-360-0882
-전남도, 거동불편자 및 독거노인 등 건강지킴이 역할 톡톡-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무의탁 독거노인이 위급한 상황발생시 휴대용 리모콘만 누르면 119에 자동신고되는 무선 페이징 시스템이 최근 노인들로부터 크게 각광을 받고 있다.

전남도소방본부가 무의탁 독거노인에 대한 최초 시범사업으로 지난 99년 225대를 시작으로 올들어 현재 각종 질환을 앓고 있는 도내 독거노인 1만2천605명에게 무선페이징을 무료로 보급했으며 올해는 7-8월중에 3천500대를 추가로 보급할 계획이다.

관내 65세이상 홀로사는 무의탁 노인들의 건강보호와 위급상황 발생시 긴급대처 차원에서 전국 최초로 시행한 무선 페이징은 특히 고령자와 거동불편자 등 주로 만성질환을 앓은 독거노인들에 있어서는 건강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해주고 있다.

도소방본부는 추가로 보급할 경우 도내 독거노인 6만4천835명의 21%인 1만3천655명에게 무선페이징을 설치하는 등 앞으로 지속적인 보급대상자를 선정 양질의 구급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주력키로 했다.

더욱이 무선페이징시스템의 설치로 효용성은 계량화, 수량화 할 수 없지만 노인들의 심리적 안정과 든든함으로 시너지 효과는 클 것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일선 소방서관계자는 \\\"그동안 구조구급과정에서 주로 독거노인들이 대응능력이 없어 순간 사망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했으나 무선페이징 시스템의 설치로 신속한 응급체계를 갖출 수 있어 독거노인들의 생활편익을 도모하는데 한몫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는 무선 페이징시스템 이용에 따른 불편사항 등은 신고 즉시 개선하고 있어 이용상 크게 불편사항은 없으나 기기의 분실 및 훼손 등의 우려가 있어 기기습득시 119에 곧바로 신고해줄 것을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