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콩 · 잡곡 등 대체작목 확대 추진

작성일 2005-06-04
콩 · 잡곡 등 대체작목 확대 추진 【친환경과】-607-4291-
-전남도, 콩 주산지 시군중심 대규모 단지 3개소 추가조성-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도는 농촌인구의 노령화 등으로 날로 피폐해 가는 농어촌의 소득향상을 위해 콩 등 잡곡을 대체작목으로 확대함은 물론 장류생산을 위한 특화단지 조성에도 역점을 두기로 했다.

전남도에 따르면 현재 농촌은 날로 고령화가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농가소득의 감소와 부채증가, 정부의 쌀 수매제도 폐지방침 등으로 총체적 위기에 직면해 있다고 보고 전남농업의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는데 다각적인 대비책을 마련키로 했다.

도는 특히 농촌의 활력회복을 위해 농업문제를 단순한 산업정책이 아닌 농촌 사회학적 관점에서 접근해 농가소득은 물론 교육, 의료, 복지, 문화 등 종합적인 정책적 지원이 시급한 실정이다.

도는 이에따라 종합적인 정책대안으로 6개분야 29건의 정책과제를 발굴, 지난해말 중앙정부와 관계부처에 건의한데 이어 이를 정부정책에 적극 반영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대해 정부는 범정부적인 농산어촌지역의 삶의 질 향상 및 농산어촌지역개발 5개년 기본계획을 확정하고 향후 5년간 전국적으로 20조원을 투입하게 된다.

도는 앞으로 정부의 기본계획에 맞춰 전남농업의 실정에 맞는 자체 프로그램을 조속히 마련해 이를 차질없이 추진키로 했다.

한편 도는 지난2002년부터 해마다 우리콩 재배단지 40개소와 조, 율무 등 토종 농산물생산단지 조성 및 소포장 상품화를 추진하고 있으나 콩 재배면적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올해는 콩주산지를 시군을 중심으로 대규모 단지 3개소를 추가로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전통된장 특화단지 조성사업은 사업타당성과 경쟁력이 충분하다고 보고 이를 집중 육성키로 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