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해수욕장 개장 현지 실태점검 착수

작성일 2005-06-04
해수욕장 개장 현지 실태점검 착수 【해양항만과】-607-4245
-전남도, 해수욕장 주변 화장실, 편의시설 등 집중 점검-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도가 본격적인 해수욕장 개장을 앞두고 부대시설 전반에 대한 실태점검에 착수했다.

전남도에 따르면 목포시 등 도내 12개시군 49개 해수욕장의 일제 개장을 앞두고 \\\'다시 찾고싶은 전남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각종 편의시설에 대한 점검을 실시, 피서객들의 편의를 도모하는데 중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오는 17일까지 목포시 등 12개시군을 대상으로 실시될 이번 일제점검에서는 백사장 모래포설, 현지관광안내소, 해수욕장 시설에 대한 안전성과 해수욕장 주변 지형의 붕괴, 낙석위험, 폐기물방치여부와 음식점, 화장실 등 편의시설 및 전반적인 안전성 검사를 위해 분야별 담당공무원을 편성 집중적인 점검에 나서기로 했다.

도는 이번 점검에서 해수욕장이 여름철 단기간동안 많은 피서객이 이용함에 따라 안전불량시설물은 물론 텐트촌 운영방법 등 해수욕장 숙박용텐트 조성사업에 대한 점검도 벌일 계획이다.

한편 이번 점검에서 편의시설 미설치 또는 안전시설이 제대로 가동되지 않는 해수욕장의 경우 해당 시군의 가용예산과 예비비를 활용, 긴급조치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대비책을 마련키로 했다.

도 관계자는 “도내 해수욕장을 찾는 관광객들이 불편함이 없이 쾌적한 환경속에서 피서를 즐길 수 있도록 각종 편의시설 정비실태 및 숙박용텐트촌 조성사업 등 해수욕장 개장에 따른 현지추진사항을 집중적으로 점검해 손님맞이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