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성매매방지 종합대책협의회 개최

작성일 2005-06-07
전남도 성매매방지 종합대책협의회 개최 【여성정책과】-607-4437
-전남도, 성매매방지 위한 민.관협력체계 구축 다짐-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도는 양성평등한 성문화를 정착시켜 성매매 없는 건강한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전라남도 성매매방지 종합대책협의회’를 갖고 성매매방지를 위한 민관협력체제 구축을 통한 다각적인 대비책을 마련하고 나섰다.

7일 도청상황실에서 개최된 이날 종합대책협의회는 도내 13개기관.단체대표 등 18명의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성매매방지 및 피해자보호사업 계획 보고에 이어 성매매관련법 시행이후 협의회에 소속된 각 기관단체의 그동안 추진해 왔던 3개분야 18개과제에 대한 설명회를 가졌다.

지난해에 이어 2번째 개최한 이번 회의에서는 행정부지사를 위원장으로 성매매와 관련 있는 법조계, 경찰, 교육계, 군부대, 사회단체 등 각 분야의 전문적 식견과 풍부한 경험을 갖춘 13개 기관대표들이 위원으로 구성됐다.

이날 위원들은 토론과정을 통해 도내 관련기관, 단체가 3개분야 18개 과제를 추진해온 관련기관과의 관계구축을 통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효율적인 운영방안을 모색하는 등 민관연계 협력체제를 공고히 하고 네트워크 구축강화 등 해당과제 실천을 위한 효율적인 운영방안을 모색하기도 했다.

한편 도는 성매매피해여성 및 탈 성매매 유도 등으로 여성인권지킴이가 될 성매매현장상담소인 여성인권지원센터 ‘나누리 상담소’를 지난 4월 도내에서 처음으로 순천시 중앙동에 둥지를 마련하기도 했다.

도는 앞으로 민간단체와 협력해 성매매피해여성에 대한 조사.연구활동 및 성매매사업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을 적극 전개할 계획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