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2012세계박람회 유치 관광인프라 구축 청신호

작성일 2005-06-08
2012세계박람회 유치 관광인프라 구축 청신호【해양항】-607-4225
-전남도, 국립해양·수산박물관, 크루즈 전용부두 건설 적극 건의-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도가 2012년 세계박람회 유치를 앞두고 국립해양·수산박물관, 크루즈 전용부두 건설 등에 대한 정부차원의 지원이 이뤄질 것으로 보여 이 일대 관광인프라 구축에 청신호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박준영 도지사는 최근 여수에서 개최된 전국 해양스포츠제전에 참석한 오거돈 해양수산부장관을 만나 2012년 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관광인프라의 조기구축과 당면현안사항을 건의했다.

박지사는 특히 관광인프라 구축을 위해 여수신항에 1천100억원을 투자한 연건평 6천평 규모의 국립 해양.수산박물관 건립을 국고 또는 BTL사업으로 선정해 추진해줄 것과 여수항의 동북아 관광거점 육성을 위해 크루즈 전용부두 건설이 시급하다고 보고 5만톤급 1선석 건설에 필요한 총사업비 600억원의 지원을 요청했다.

또 그동안 불법어업으로 어업허가가 취소된 어선은 어업허가 폐지 지원금을 받을 수 없어 내년3월까지 어업허가를 득할 수 있는 어선에 대해 어업허가 폐지 지원금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건의했다.

이에대해 오거돈 해양수산부장관은 국립 해양.수산박물관 건립사업은 2006년 BTL사업 또는 국고지원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해당관계부처와 협이 등을 통해 사업을 조기에 확정하고 이에필요한 예산확보에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여수항 크루즈 전용부두 건설에 대해 여수신항의 세계박람회 유치계획, 관광객 수요 등 여수지역의 제반여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여수신항에 대한 개발계획을 확정하겠다고 말하고 여수신항이 국내 크루즈 관광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기본계획 반영과 이에필요한 예산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소형기선저인망 어선정리와 관련 불법어업으로 취소된 어선에 대해 어업허가에 대해서는 정리 신청기간내에 어업허가를 득한 경우 어업허가 폐지에 따른 지원금을 지급해 영세어업인에 대한 생계유지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전남도는 2012 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관광인프라 구축과 기반시설들이 BIE실사전 가시화를 위해 국회, 예산처 등을 방문 예산확보에 주력함은 물론 소형기선저인망 어선정리 신청기간중에도 어업허가를 득할 경우 어업허가 폐지에 따른 지원금을 지급하게 됨으로써 영세어업인에 대한 생활안정에도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