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박준영 도지사, 6.15축하메시지

작성일 2005-06-15
축하메시지

존경하는 광주·전남 시·도민 여러분,
그리고 이명한 대표님, 강신석 목사님, 김용채 변호사님을 비롯한 ‘6·15공동위원회’ 광주·전남본부 관계인사 여러분.

오늘은 7천만 겨레의 염원이 담긴 ‘6·15 남북공동선언’이 있은 지 만 5년이 되는 날입니다. 당시 역사적인 현장에 함께 한 저로서는 감회가 새롭습니다.

그리고 오늘, 6·15공동선언의 이념을 지역차원에서 체계적으로 실천해 나가기 위하여 ‘6·15공동위원회 광주·전남본부’를 결성하시는 여러분께 축하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시다시피 6·15공동성명은 한반도의 운명을 바꾸고, 동북아시아의 평화와 번영에 기여하는 획기적인 전환점이 되고 있습니다. 지난 5년간 금강산 관광객이 100만명을 넘었고, 개성공단 입주, 남북간 도로 및 철도 연결 등 획기적인 교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북한 핵문제를 둘러싸고 국내외적으로 우려가 많은 것은 사실이지만, 이런 때일수록 남북간 교류협력의 확대를 통한 한반도 평화정착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남북문제는 국가와 지방정부는 물론 국민 모두가 참여해야할 민관 공동과제임을 강조합니다. 어렵지만 우리 도에서도 민족간 화해와 협력을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역사의 물줄기를 바꾸는 데 크게 기여해온 우리 광주·전남 시·도민들께서도 통일의 물꼬를 트는 일에 동참해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6·15공동위원회 광주·전남본부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05. 6.15

전라남도지사 박 준 영 드림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