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신세계 전점 농특산물전 개장

작성일 2005-06-15
전남도, 신세계 전점 농특산물전 개장 【농업정책과】-607-4201-
-전남도, 신세계 E-마트 전국 71개 전점 동시다발적 행사개최-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도와 국내 최대규모의 유통업체인 신세계 이마트 전국 71개전 점을 대상으로 전라남도 농특산물전이 동시다발적으로 개장된다.

박준영 전남도지사는 16일 신세계 E-마트 서울 가양점에서 이경상 대표이사와 지역 국회의원 및 향우회원, 일반고객들이 참여한 가운데 개장식 행사를 갖는다.

‘맛과 멋으로의 테마여행’을 주제로 개장될 이번 전남도 농특산물전은 전남도와 신세계이마트가 주최하고 (사)농어촌 특산단지 전남도연합회의 주관으로 16일부터 11일동안 신세계이마트 수도권을 비롯 제주, 영남권 등 71개 전 점에서 치러진다.

특히 이번 특산물전 행사는 국내최대 규모의 할인점인 신세계 이마트 행사를 통한 전남의 역사, 문화, 관광이 한데 어우러진 종합 엔터테인먼트적 판촉전을 갖기로 해 전국 유통업체 및 소비자들의 관심으로 대외경쟁력을 제고하는데 중점을 둘 계획이다.

도는 이번 농특산물전을 통해 100억원의 판매실적을 올려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업인들에게 희망을 주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타 시도에는 유래가 없는 전국 최초의 사례로 E-마트측에서 전남도 우수 농특산물에 대한 대대적인 홍보와 해당 상품의 고정납품 등 판로를 적극 지원하는 한편 친환경 우수 농특산물을 서울 등 전국 대도시 소비자에게 판매함으로써 양측간 이익을 도모해 농산물 판매 우호교류 협력이 더욱 활성화 될 전망이다.

도는 이번 행사에서 대도시 소비자들이 전남 농특산물을 안심하고 구매할수 있도록 E-마트 품목별 구매팀장의 컨설팅을 통한 시군 22개 브랜드쌀을 비롯 농수축산물 및 전통가공식품 64개업체, 공예품 16개업체 등 총 101개업체에서 생산한 최고 품질의 친환경 우수 농특산물 1천여종의 품목을 엄선해 전시 판매할 계획이다.

또 행사장내에서 남도 한마당 퓨전공연과 함께 전래농기구전시관, 함평 나비 생태관 운영과 일반고객에게 쌀 샘플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도 가진다.

도는 타 지역에 비해 오염되지 않는 땅을 가지고 있어 친환경농산물 생산 적지로 맛과 품질의 보장을 선언하고 나서 소비자가 원하고 생산농가는 만족할 수 있는 Win-Win 전략으로 전라남도 농특산물전을 운영키로 했다.

한편 고대석 농업정책과장은 “앞으로 전남도의 우수농수축특산물 발굴과 홍보를 위해 친환경농산물 및 우수 농수축특산물에 대한 품평회와 함께 특별 판촉행사를 주기적으로 개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