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최신형 노인전용 구급대 운영

작성일 2005-06-20
최신형 노인전용 구급대 운영 【방호구조과】-360-0882
-전남도, 심장박동회복장비 등 다양한 응급처치장비 구축-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도소방본부는 전국 최초로 시범운영해온 노인전용 기존 구급차를 내외부 사양이 차별화되고 안락감이 향상된 최신형 노인전용구급차로 교체해 운영키로 했다.

도소방본부에 따르면 순천과 나주소방서에서 운영돼온 65세이상 노인전용 구급차는 119공중보건의사 및 구급대원이 탑승해 병의원 도착시까지 노인환자의 건강상태를 돌보는데 인기를 끌고 있다.

노인전용구급차는 대부분 본인이나 가족의 신청을 받아 예약에 의해 이뤄지며 특히 진료시간이 짧을 경우 병원서 집까지 이송하는 논스톱 체계를 구축하는 등 맞춤형 구급서비스 제공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에 도입된 노인전용구급차는 색상이 오랜지색으로 편안하고 안락한 느낌을 주고 있으며 외부에는 119 노인전용구급차로 표기하고 휠체어를 비롯 검사기구, 기도확보, 호흡유지, 심장박동회복장비 등 다양한 응급처치장비를 갖추고 있다.

도소방본부는 고령화시대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향후 5년내에 소방서마다 1대씩 총 10대의 노인전용구급차를 도입 운영할 계획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