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장성 복합화물터미널 22일 준공

작성일 2005-06-21
장성 복합화물터미널 22일 준공 【도로교통과】-607-3242
-전남도, 호남권 물류운송 거점역할 기대-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지난99년 첫 삽을 떳던 호남권 내륙화물기지인 장성복합터미널 1단계 사업 준공식이 22일 장성군 서삼면 용흥리 장성복합화물터미널에서 거행된다.

이날 준공식에는 추병직 건설교통부장관을 비롯 박준영 전남도지사, 지역출신국회의원, 장성지역 주민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이날 준공된 장성복합화물터미널은 정부에서 물류산업의 발전을 위해 추진한 전국 5대권역 내륙화물기지 건설중 수도권과 부산권에 이어 전국에서 세 번째로 준공돼 상대적으로 취약했던 물류산업의 경쟁력을 보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장성복합화물터미널이 준공되면 앞으로 글로벌 경제시대를 맞아 화물컨테이너 물량이 지속적으로 중가하고 있는 전남지역 광양컨부두와 목포 신항과 연계 물류비용 감축과 호남권의 물류운송의 거점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호남권 복합화물터미널 2단계 사업이 최종 완공될 경우 2010년에는 배송센터를 비롯 보세통관, 철도화물수송 등을 일괄처리할 수 있는 종합물류 서비스 시스템이 완공돼 양측간 역할분담을 통한 상승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