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산 농산물 러시아 수출 청신호

작성일 2005-06-22
전남산 농산물 러시아 수출 청신호 【통상협력과】-607-3744
-전남도, 러시아바이어 전남산 과실류 및 농가공식품 큰 기대-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도는 최초로 블라디보스톡 등 러시아극동지역 바이어를 초청한 가운데 가진 수출상담회에서 52만불 상당의 수출계약을 체결해 전남산 농산물이 수출불모지인 러시아 진출의 청신호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지난20일부터 3일동안 개최된 수출상담회에서는 나주배농협 등 17개업체가 참여해 전남산 과실류 및 농가공식품에 대해 중점적으로 상담해 이번 상담액만도 570만불에 이른 것으로 나타났다.

그동안 전남도와 러시아는 수출교역이 거의 이뤄지지 않았으나 지난달 노보시비르스크주와 우호교류협력 의향서 체결을 계기로 양지역간 우호분위기가 조성된 가운데 가진 이번 수출상담회에서 수출계약의 가시적 성과에 앞서 중국산 제품이 주류를 이룬 극동지역에서 전남산 과실류 및 농수산가공식품의 개척을 위한 물꼬를 트는 계기를 마련하기도 했다.

이번 상담회에서 바이어들은 당도가 높은 나주배 및 감나루 홍시와 협성농산 매실음료 등의 독특한 맛에 감탄하면서 가격조건 등 추가적인 협의를 거쳐 수입하겠다는 적극적인 의사를 내비쳐 향후 극동지역 수출에 큰 기대가 되고 있다.

또 혈압강하 효과가 탁월한 기능성 키토산소금 1컨테이너 물량을 즉시 수입키로 했으며 유명수산 고추장굴비 10상자분을 가격이 협의 되는대로 수출키로 약속했다.

특히 이번 상담회를 통해 배와 매실, 유자차 등 전남도가 역점을 두고 육성해온 친환경농산물 수출계약이 이뤄짐으로써 수출불모지인 러지시아에 대한 수출가능성을 확인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 나주배농협과 담양봉산딸기작목반은 바이어를 시설재배 현장으로 초청, 친환경농법에 의한 재배과정을 직접 보여줌으로써 제품에 대한 믿음과 안전성을 부각시키고 바이어와의 관계를 돈독히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한편 전남도는 이번 수출상담회에서 가능성을 보인 품목과 업체에 대해 오는 12월 예정된 러시아 시장개척단 파견시 구체적인 수출계약이 체결될 수 있도록 수출중소기업의 해외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