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2005 전남도 품질경영 한마당 잔치

작성일 2005-06-22
2005 전남도 품질경영 한마당 잔치 【기업경제과】-607-4393
-전남도, 고객지향적 제품개발과 품질제일주의 정착 기대-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기업의 품질혁신 기반을 확대하고 도내 기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될 2005 전라남도 품질경영대회가 오는 23일 광주시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막이 오른다.

고객 지향적인 제품개발과 품질제일주의 정착을 위해 실시될 이번 전남도 품질경영대회는 전국 대회에 앞서 열리는 예선대회로 전남도가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광주·전남지부 주관으로 개최되며 우수상 15개팀은 오는 9월 개최될 전국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이번 대회 참가팀은 현대삼호중공업(주)을 비롯 한전 담양지점 등 29개업체에서 한울타리, 소쇄원 분임조 등 42개팀이 참가하며 기업별로는 대기업 22개, 중기업 3개, 공기업 17개팀이 출전해 열띤 경쟁이 예상되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는 품질경영에 노력한 공정별 애로극복사례 및 실패사례 등 타 분임조에 모범이 될 수 있는 경험담을 실감있게 발표함은 물론 으뜸기술을 선보일 수 있는 유효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여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42개팀중에서 우수상 15개팀은 팀당 25만원, 장려상 27개팀은 팀당 15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지고 우수상 15개팀은 오는 9월 광주시에서 개최될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한다.

또 품질경영 및 분임조 활성화의 효율적인 추진으로 생산성 제고에 현저한 성과를 거둔 기업체 및 유관기관 임직원 10명을 유공포상자로 발굴, 표창할 계획이다.

전남도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지식기반형 우수분임조를 적극 발굴함은 물론 기업의 품질혁신 기반을 확대하고 차원높은 기업경영의 품질향상을 이룰 것으로 보여 기대되고 있다.

한편 지난해 개최된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에서 18개팀이 출전, 금호타이어(주) 곡성공장과 삼남석유화학(주), 농업기반공사영산강사업단팀이 금상, (주)LG화학 여수공장, 한국전력공사 강진지점 등 5개팀이 은상을 수상한바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