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 친환경농산물 안방소비자 공략

작성일 2005-06-23
전남 친환경농산물 안방소비자 공략 【농업정책과】-607-4201-
-전남도, 전남도-농수산홈쇼핑 24일 우호협력 협정 체결-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도는 친환경농산물 생산을 위한 생명식품생산 5개년 계획을 마련해 본격 추진체계를 갖추고 ON-OFF Line을 망라한 농산물 판로확보에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어 주목되고 있다.

도는 특히 농산물 판매시장에서 급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국내 대형 홈쇼핑사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전국 최초로 ON Line시장을 구축, 운영하고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박준영 전남도지사와 국내 농산물 전문 홈쇼핑사인 이효림 (주)농수산홈쇼핑 대표이사는 24일 상황실에서 상호전략적 제휴를 통한 우호협력 협정식을 체결한다.

이날 협정서를 통해 농수축특산물의 판매를 비롯 관광, 문화 등 모든 분야에서 상호 전략적 제휴를 통해 상생할 수 있는 기반여건을 조성하는데 공동으로 노력할 것을 합의할 계획이다.

도는 이에따라 (주)농수산홈쇼핑의 방영채널을 고정 확보해 전남 농수산물을 상설 판매하는 것으로 주중 매출점유율이 가장 높은 매주금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전남 농수산물을 독점 판매하게 된다.

특히 도는 우수상품.업체에 대한 지속적인 정보제공 및 육성에 주력하고 (주)농수산홈쇼핑은 해당상품에 대한 컨설팅 및 ON-OFF Line판매망을 적극 지원, 도에서 생산되는 우수 친환경 농수특산물의 적극적인 홍보와 판매에 주력키로 했다.

양측은 또 친환경 안전농산물의 소비자 신뢰확보와 대외 이미지를 개선할수 있도록 전자상거래의 활성화를 위해 도의 남도장터와 농수산홈쇼핑의 e-shop간의 전자상거래 협력사업도 전개키로 했다.

도는 7월부터 도내에서 생산되는 우수 친환경농산물을 TV홈쇼핑을 통해 본격적으로 집중 판매 홍보하기 위해 시군별 판매희망업체를 조사 완료한데 이어 CF홍보안을 이달말까지 제작하는 등 판매방송을 위한 사전준비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실제로 지난 12월부터 2월까지 전남도와 농수산홈쇼핑이 시범실시한 친환경농산물 TV홈쇼핑 판매에서 3억3천만원의 판매수익을 올렸으며 햇밤. 세척고구마 등 일부품목에서는 조기매진되는 등 생산자와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도 관계자는 “이번 농수산홈쇼핑과의 우호교류 협정서 체결을 계기로 생산자와 소비자간 정보교류로 실시간 마케팅이 이뤄지는 추세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생산 및 판매체제가 일원화됨으로써 우리 농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도 기여할 것으로 보고 상호 상생의 호혜정신을 구축하는데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