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성수기 대비 남도민박 일제점검

작성일 2005-06-23
성수기 대비 남도민박 일제점검 【관광개발과】-607-4661
-전남도, 불친절, 바가지요금 등 적발 강력한 제재조치 단행-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도는 여름철 성수기를 대비 남도민박에 대한 불친절, 바가지 요금 근절을 위한 일제 지도점검을 강화하고 나섰다.

도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남도민박 이용고객들이 크게 늘 것으로 보고 고객에 대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바가지 요금 등의 횡포를 철저히 단속해 문제민박에 대한 강력한 제재조치를 단행할 방침이다.

도는 그동안 민박활성화를 위해 전통남도의 이미지를 부각시킬 수 있는 한옥형민박사업의 경우 전통한옥민박 40개소를 선정 40억원을 투입 전통한옥형 민박신축과 기존한옥 보수후 민박을 활용하는데 다각적인 지원활동을 전개했다.

또 그동안 200개소의 민박에 대해 25억원의 사업비를 투입 객실내 화장실 설치 및 민박시설을 개선하는 등 민박개보수사업에도 철저를 기하기도 했다.

도는 한옥형민박사업 및 민박개보수사업에 대해 철저한 관리로 사적용도 전용방지를 통해 사업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일선 시군에 시달했다.

따라서 성수기를 앞두고 불친절과 바가지요금 등에 대해 집중적인 지도점검에 나서 그동안 쌓아온 남도민박의 이미지 실추를 예방하는데 점검을 강화할 방침이다.

한편 전남도는 불친절 바가지요금 등을 적발된 업소에 대해서는 남도민박 홈페이지를 삭제한데 이어 민박사업 지원대상 제외, 민박개보수 자금 회수 등의 강력한 제재조치를 단행키로 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