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모범청소년 지역문화체험 전개

작성일 2005-06-28
전남도, 모범청소년 지역문화체험 전개 【체육청소년과】-607- 3323
-전남도, 도내 근로청소년 등 170명 문화 및 역사체험 나서-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도는 도내 근로청소년과 실업계고등학생 등 170명을 대상으로 내고장 문화탐방의 기회를 제공, 지역 문화와 역사를 직접 체험하기 위한 모범청소년 문화체험 행사를 갖는다.

도내 산업체학교 및 실업계 고등학교 모범청소년들은 29일부터 1박2일 일정으로 지리산권 역사 및 문화, 생태체험을 통해 잊혀져가는 우리역사를 온몸으로 체험하고 배우게 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테마가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하면서 보다 내실있고 의미있는 체험행사가 되도록 했으며 전문해설사가 동반해 프로그램별로 설명과 안내를 해줌으로써 산교육이 기대되고 있다.

이번 테마별 프로그램에서는 ‘지리산권 역사편’으로 빨치산의 마지막 격전지인 ‘빗점이야기’와 박경리 대하소설 ‘토지’에 대한 문학기행에 나선다.

또 ‘지리산과 불교편’으로 고려시대 부도가 아름다운 연곡사와 선종의 도량 쌍계사를 찾는다.

‘지리산과 차문화’편에는 차를 처음 심는 곳인 차 시배지를 찾아 40년 야생의 차맥을 잇는 쌍계제다를 탐방한데 이어 섬진강 레프팅과 지리산 자연식물원도 방문한다.

한편 도 관계자는 “그동안 집합식 체육활동에서 올해부터 현장체험 위주로 행사를 마련하고 문화답사 위주의 생산적이고 내실있는 모범 청소년문화 체험행사로 정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