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성매매실태 바로 알리기’ 행사 개최

작성일 2005-06-28
‘성매매실태 바로 알리기’ 행사 개최 【여성정책과】-607-4437
-전남도, 28일 순천시 문화예술회관서 도내 여성단체회원 참석 -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도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송자)는 28일 순천시 문화예술회관에서 도내 150여명의 여성단체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도민의식전환을 위한 ‘성매매실태 바로 알리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박효숙 전 광주.전남여성단체연합대표를 초청, ‘성매매는 왜 범죄인가’라는 주제발표를 통해 강의를 벌인데 이어 ‘성매매범죄 처벌규정과 법원의 최근 동향’이라는 주제로 임선숙 변호사의 강의도 있었다.

또 성매매피해여성구조 및 상담을 위해 현장에서 뛰고 있는 이순심 순천 여성인권지원센터 나누리상담소장을 초청, 생생한 성매매 현장사례를 발표하는 등 도민의식 개선과 성매매 실태를 바로 알려 여성단체회원들이 성매매추방을 위해 적극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밖에 우리사회의 왜곡된 성문화의식을 개선하고 성매매의 문제점과 성매매처벌에 따른 관련법을 홍보키로 하고 성매매 방지 길거리 캠페인 전개 및 성매매 추방을 위한 10만명 서명운동도 병행해 추진키로 했다.

도 여성단체협의회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여성단체가 중심이돼 적극적인 예방과 계몽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함으로써 여성 스스로 여성인권문제에 대처할 수 있는 전기를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한편 박혜자 도 복지여성국장은 “성매매 문제는 다양한 형태로 그 해결과정도 쉽지는 않으나 성매매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을 높이고 성매매 예방을 위한 의식개선을 통해 성매매 없는 아름다운 세상을 위해 앞장서 전개해 나가자”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