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친환경 우수농특산물 전국 강타

작성일 2005-06-30
전남도, 친환경 우수농특산물 전국 강타 【농업정책과】-607-4201
-전남도, 신세계 E-마트 전국 71개 전점서 11일동안 91억 판매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도는 신세계 E-마트와 우호교류 협정에 의해 전국 E-마트서 동시에 전개된 전남도 농특산물전에서 91억원 상당의 친환경 우수농특산물을 판매하는 성과를 거뒀다.

지난16일부터 11일동안 전국 E-마트에서 동시다발적으로 개장된 이번 판촉전은 단순 직거래 방식의 판촉전에서 과감히 탈피해 전남의 역사.문화.관광이 어우러진 종합 엔터테인먼트적 판촉전을 통해 대도시 소비자들로부터 전남의 친환경 우수농특산물의 브랜드를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도는 특히 이번 농특산물전을 통해 여수 유성수산의 조림 구이류가 1억3천만원이 판매된 것을 비롯 나래식품 젓갈류 9천300만원, 나주 가보농산의 양봉제품 6천300만원 등 총 91억원의 판매실적을 거둬 그동안 판매망을 확보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업인들에게 크게 도움을 주었다.

도의 이같은 행사는 타 시도에서 유래가 없는 전국 최초의 사례로 E-마트는 도의 우수 농특산물에 대한 대대적인 홍보와 해당 상품의 고정납품 등 판로를 적극 지원하는 한편 도는 친환경 우수 농특산물을 서울 등 대도시 소비자에게 판매함으로써 양측간 이익을 도모해 농산물 판매 우호교류 협력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도 관계자는 “이지역이 친환경농수산물의 생산 적지로 보고 이번 행사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 및 문제점을 개선보완해 매년 정기적인 판촉전을 전개함으로써 친환경 농특산물 유통망 확보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에앞서 지난5월 13일 E-마트측의 품목별 구매팀장들이 대거 현지에 내려와 전남상품에 대한 품평회를 개최해 참여업체들로부터 크게 관심을 불러일으켰으며 지난1일에는 전남 우수 농특산물을 고정납품 판매키로 하는 상호 우호교류협정을 체결한바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