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신보, 올들어 71억 보증실적 거양

작성일 2005-04-08
전남신보, 올들어 71억 보증실적 거양 【기업경제과】-607-4231
-전남도, 올 1/4분기 260개업체 71억원 전년동기대비 3.5배 높아-
-------------------------------------------------------------------------------------------------
그동안 담보력 부족으로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지원한 전남신용보증재단의 1/4분기 보증공급 실적이 전년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남신보에 따르면 올 1/4분기 보증공급액이 재래시장의 특화보증 및 소기업 소상공인의 특례보증의 적극적인 보증운용으로 260개업체 71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3.5배의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특히 3월부터 6개월간 실시하는 특례보증 실적은 3월 한달동안 110개업체 27억원으로 이 지역 소재 소기업,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에 크게 도움을 주었다.

전남신보는 올 8월까지 실시하는 특례보증 시행기간동안 150억원의 특례보증 공급으로 소기업,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이같은 전남신보의 보증은 실효성 있는 높은 중소기업 지원정책 수단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민생친화적, 소액다건주의 보증으로 고용창출 효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내수부진으로 극심한 자금난을 겪고 있는 기업들의 자금조달을 쉽게 하기 위해 보증신청시 재단 사무실을 방문할 필요가 없이 해당금융기관 점포에서 신속히 보증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고객맞춤형 보증제도를 선보여 고용창출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한편 전남신보 관계자는 “지금까지 재단설립이후 지역 영세 중소기업의 자금조달과 고용창출에 크게 기여했다”고 말하고 “앞으로 지역기업이 보증이용을 쉽게 하기 위해 다양한 보증제도를 개발, 시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