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2012 세계박람회 추진상황 점검

작성일 2005-04-11
2012 세계박람회 추진상황 점검 【엑스포지원】-607-4261
-전남도, 기관간 역할분담 및 당면현안 사항 협의-
-------------------------------------------------------------------------------------------------
박준영 전남도지사는 11일 도청상황실에서 해양수산부, 여수해양수산청, 전남도, 여수시 등 4개 기관을 참석시킨 가운데 2012년 세계박람회 유치 추진상황 및 당면 현안사항에 대한 점검회의를 주재했다.

이날 점검회의에는 해양수산부 김덕일 유치기획단장 및 기획단 추진팀장, 여수해양수산청장, 도의 관련실국장, 여수시장과 관련국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향후 대책에 대한 폭넓은 협의를 가졌다.

박준영 도지사는 이날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유치를 위해서는 중앙과 지방이 지혜를 모으자\\\"고 강조하면서 \\\"최근 BIE동향을 보면, 불가리아, 폴란드, 이란 등 경쟁국이 가시화되고 있다며 시급한 대책을 요구하였고, 특히 주요 SOC 확충방안과 구미 선진국의 공감대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주제개발을 강조하면서 여수시에 도시정비사업을 서둘러 줄 것\\\"을 주문했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 논의된 추진주체간 역할 분담은 해양수산부에서는 주제개발과 마스터플랜 수립 등 준비활동과 여수역사 이전 및 여수신항 정비사업 등 박람회 부지조성, 외교활동을 전담하며, 전남도에서는 개최후보지권의 주요 SOC 조기확충 및 국내 유치붐 조성을 위한 홍보활동을 펴기로 했다.

또 여수시에서는 덕충동 재개발 사업 등 도시개발사업과 시내교통망 정비사업, 후보지 녹화 및 미관정비사업, 시민질서운동 등 개최후보도시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역할을 담당하기로 하고 이를 4월중에 협약으로 문서화하기로 했다.

주요 SOC 조기확충사업은 BIE실사이전까지 조기확충 해야할 사업을 선정하여 예산을 집중투입하기로 하였으며 후보지에 해양박물관, 크루즈전용부두 등 해양관광기반시설 확충을 위한 공동노력을 전개키로 했다.

또한 중앙유치위원회 등 중앙의 유치추진체제를 조속히 구축해
정부차원의 조속한 대책마련 및 치밀한 유치활동을 펴기로 했다.

한편 박지사는 이날 앞으로 고위정책협의회 구성을 검토해 줄 것을 주문하였으며 남해안의 해양수산자원은 세계 어디에 내놓아도 뒤지지 않을 뿐만 아니라 2012년 세계박람회의 여수유치는 한국경제의 새로운 돌파구이자 남해안이 동북아 물류 및 관광의 중심지가 되는 기틀을 다지는 계기를 가져다 줄 미래 전략사업이라며 자신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업무에 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