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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재피해 주민 지원센터 4월1일 발대

작성일 2005-03-31
\\\'화재피해 주민 지원센터\\\' 4월1일 발대 【방호구조과】-360-0892
-전남도, 화재피해 주민 조기생활안정 위한 서비스 제공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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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도 소방본부는 도내 9개 소방서에 화재로 어려움에 처한 이재민을 체계적으로 돕기 위한 \\\'화재피해주민 지원센터\\\'를 설치, 4월1일부터 현판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도 소방본부에 따르면 그동안 화재피해를 입은 주민들이 각종 행정정보에 대한 접근성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피해복구관련 정보제공을 받지 못해 다양한 피해복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어 조속한 생활안정을 찾는데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에따라 각 소방관서에 기관장 직속으로 24시간 근무체제로 운영될 화재피해주민지원센터는 화재로 인해 고통받는 이재민들에게 체계적인 피해지원 절차를 안내함으로써 조속한 복구를 통해 안정된 생활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게 된다.

특히 피해주민 지원절차를 매뉴얼화해 화재진압후에도 화재현장에서 반드시 화재피해주민 지원절차를 설명한데 이어 대한적십자사 등 기관,단체에서 제공하는 최소한의 각종 생활구호물품의 지원 등을 알선하도록 할 계획이다.

또 피해지원에 필요한 서식 작성이나 절차를 도내 어느 소방서에서나 처리할수 있도록 방문 또는 온라인으로 정보제공을 하는 등 도민에게 가장 피부에 와닿은 획기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한편 지원센터에는 행정경험이 풍부한 간부급을 팀장으로 지정해 화재피해자의 상담을 전담해 One-Stop체제로 해결토록 하고 연말 소방관서 업무평가시 지원센터 운영실적을 주요 평가항목으로 설정, 우수관서에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등 운영효과를 극대화시켜 나가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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