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관광객 유치 수도권 공략 대 성황

작성일 2005-03-21
관광객 유치 수도권 공략 대 성황 【관광진흥과】-607-4992
-전남도, 임현식씨 등 인기연예인 3명 관광홍보대사로 임명-
-------------------------------------------------------------------------------------------------
전남도가 남도의 맛과 멋을 알리기 위해 수도권을 대상으로 실시한 대규모 서울관광설명회가 대성황을 이뤘다.

전남도는 국내외 관광객의 대거 유치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21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한국관광공사사장을 비롯 한국관광협회중앙회장, 수도권 유력 여행사 대표, 중앙 언론사 관광·레저담당 언론인, 관광업 종사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남도 관광설명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서울시와 전남도와의 우호교류협력 증대차원에서 참석한 이명박 서울시장과 전남출신 국회의원, 재경 광주전남향우회장 등과 행사를 주관한 박준영 도지사와 함께 전남만의 독특한 아름다움을 소개하는 전남관광 홍보에 나서는 등 수도권 지역 관광객들을 맛과 멋의 고장 전남도로 유치하기 위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박준영 도지사는 \\\"우리 전남은 관광의 보고라 할 만큼 독특하고 우수한 관광자원이 풍부해 열악한 SOC 등으로 관광산업이 아직 활성화되지 않고 있으나 관광인프라 및 대규모 거점관광시설을 점진적으로 확충해 과거 스쳐가는 관광에서 머물다 가는 관광이 정착돼 새로운 관광전남시대를 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관광설명회에서는 전남 관광홍보의 다각화를 위해 광주사레지오고 출신으로 감칠맛 나는 감초연기로 인기를 끌고 있는 임현식씨와 영암출신으로 광주 숭일고를 졸업한 정흥채씨, 담양출신으로 광주경신여고를 졸업 낭랑18세, 섬마을 선생님 등 젊은 세대들의 인기를 한몸에 받고 있는 촉망받는 신예 유망주인 한지혜씨 등 3명을 전라남도 명예관광홍보대사로 위촉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명예홍보대사로 임명된 임현식씨는 \\\"앞으로 전라남도 관광홍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임명소감을 밝히고 정흥채, 한지혜씨도 \\\"남도인의 자긍심을 갖고 고향의 발전을 위해 미력하나마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도는 이날 행사를 통해 수도권 중·고생의 수학여행단 유치와 주 5일 근무에 따른 참여·체험관광지로 살아있는 자연, 남도의 독특한 문화관광자원 및 관광상품 등을 집중 부각시킬 계획이다.

도는 이와함께 수도권 관광설명회를 시작으로 외국 관광객 유치를 위한 해외 관광설명회도 여는 등 국내외를 오가며 유치전에 돌입키로 했다.

한편 전남도 주영찬 관광과장은 \\\"남도 전남이 테마여행지로 새롭게 각광을 받고 있어 전남의 관광명소 등 관광여건을 널리 알려 관광객이 전남을 찾아 관광전남 시대를 실현하도록 하는데 홍보활동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