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다이아몬드 아일랜드 개발 시동

작성일 2005-03-25
전남도, 다이아몬드 아일랜드 개발 시동 【관광개발과】-607-4220
-전남도, 박준영 도지사 현지 헬기시찰 섬개발 작업 구체화 추진 -
-------------------------------------------------------------------------------------------------
전남도가 서남해안 500여개 천혜의 섬으로 이뤄진 다이아몬드 제도를 헬기로 시찰하는 등 섬 개발을 위한 발걸음이 본격화되고 있다.

전남도에 따르면 최근 아랍에미레이트의 빈 오마이르 홀딩 그룹의 CEO 등 중동투자단 12명이 전남도를 방문 서남해안 복합레저도시 건설사업 참여의사를 밝힌데 이어 25일 박준영 도지사가 직접 헬기를 이용, 다이아몬드 제도 현지를 시찰, 비금변 수림리와 도초면 오류리 지역주민들과 대화를 갖는 등 천혜의 자원인 섬 개발을 구체화하고 나섰다.

특히 다이아몬드 아일랜즈는 서남해안 일대의 자은-비금-도초-하의-장산-안좌-팔금 등으로 둘러싸인 구도가 마치 다이아몬드를 닮아 붙여진 이름으로 해양관광이 각광을 받고 있는 세계관광추세로 볼 때 섬과 바다 그리고 해안선을 개발하려는 전남도의 구상은 상당한 설득력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더구나 이 지역은 섬이 아이아몬드 형태로 자연 방파제 역할을 함으로써 수면이 호수와 같이 물결이 잔잔한 평수지역을 이룸에 따라 해양관광개발의 적지로 평가받고 있다.

또 개발이 가시화되고 있는 아이아몬드제도는 현재 자은과 암태를 연결하는 675미터의 자은대교를 비롯해 5개의 연륙·연도교가 완공되어 육지와 원활한 소통이 이뤄지고 있다.

압해-암태를 잇는 총연장 6.9키로미터의 연도교 등 11개소의 교량건설이 계획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연결교량도 예술적인 감각을 살려 건설하는 등 다리만으로도 충분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국내의 주5일근무제 실시와 서해안고속도로 개통, 무안국제공항 개항, 서남해안 복합레저도시 건설 등 국내여건과 인근 거대 중국과의 경제교류 활성화와 함께 관광교류도 점차 확대될 것으로 예상돼 개발 잠재력은 클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전남도 관계자는 \\\"관광입도를 부르짖으며 야심차게 추진해온 서남해안 복합레저도시건설과 아이아몬드 제도 개발사업, 여수 해양엑스포 등이 계획대로 차질없이 추진될 경우 전남의 새로운 관광시대를 연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