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순천서 올해 첫 모내기 실시

작성일 2005-03-28
순천서 올해 첫 모내기 실시 【친환경농업과】-607-4291
-전남도, 농업인 대표 농약·화학비료 안쓰기 결의문 채택 -
-------------------------------------------------------------------------------------------------
순천시 해룡면 선월마을 앞들 900평의 논에서 조기 햅쌀단지 조성을 위해 올해 첫 모내기를 가졌다.

28일 오전 순천시 해룡면 선월마을 앞들에서 박준영 전남도지사를 비롯 조충훈 순천시장, 지역의원, 농협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친환경농업 확산에 따른 농업인들의 의식전환 실천 결의대회 및 조기 햅쌀단지 조성을 위한 모내기를 가졌다.

이날 첫 모내기는 40년전 순천 해룡 호두리에서 조기햅쌀 생산 및 약용작물인 택사를 벼 후작으로 재배하기 위해 실시한 것으로 올해 도내 조기재배는 조기햅쌀용으로 모두 183핵타에 이를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이날 모내기에 앞서 순천시 친환경농업 시범단지 농가로부터 최근 농산물 수입개방 압력과 악화된 농업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농약·화학비료 안쓰기 실천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채택 박준영 도지사에게 전달했다.

특히 이들 농가들은 결의문을 통해 \\\"다이옥신이라는 무서운 재앙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토양오염의 주범인 제초제를 일체 사용하지 않으며 농약과 화학비료 사용을 억제해 친환경 안전농산물 생산으로 국민건강을 보장하고 새로운 소득원을 개발, 농업인 소득증대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