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절강성 교류사업 내실 추진

작성일 2005-04-02
전남도·절강성 교류사업 내실 추진 【통상협력과】-607-4814
-전남도, 친환경농업기술교류 등 12개 분야 교류협력 체결-
-------------------------------------------------------------------------------------------------
전남도는 박준영 도지사가 국제교류에 있어 다각적인 지방외교와 교류협력사업의 내실있는 추진을 주문한 가운데 올해로 자매결연 7주년을 맞은 중국 절강성과의 교류를 대폭 확대하기 위해 중국 절강성 외사판공실 아주처 부처장을 단장으로 한 4명의 대표단을 초청, 실무회의를 갖고 각종 교류협력사업을 내실있게 추진키로 합의했다.

지난1일 도청상황실에서 개최된 도와 절강성간의 합의된 실무회의에서는 공무원상호파견사업을 비롯 제7회 한중 해양포럼 개최, 한중 경제단체간 교류지원, 관광분야 교류활성화 추진 등 모두 12개분야의 교류협력사업에 대한 폭넓은 의견을 교환했다.

도는 우선 공무원 상호파견의 경우 2006년부터 파견시기를 정례화하고 사전 충분한 준비를 통해 연수의 내실화를 기하기로 한데 이어 경제단체간 교류또한 도에서는 오는6월7일부터 12일까지 절강성 영파시에서 열릴 제7회 절강투자무역상담회와 일용품소비박람회에 전남 경제인들이 참석할 수 있도록 협조키로 했다.

또 관광분야 교류 활성화를 위해 전남도와 절강성 홈페이지 배너 개설과 관광설명회 개최 등 상호 홍보활동을 강화키로 하고 도에서는 오는 7월 절강성 여행기관 및 여행사 관계자 10여명을 도내로 초청, 팸투어를 갖기로 했다.

이와함께 청소년교류사업은 지난99년이후 지금까지 모두 247명의 청소년들이 참가해 오는 8월 전남도 주관으로 절강성 호주시청소년 30여명을 초청, 여수 국제청소년축제 참가, 홈스테이 등 6박7일간의 일정으로 추진키로 의견을 모았다.

농업기술분야에서도 친환경농산물 재배기술 상호교류 확대를 위해 전남도 농업기술원 대표단이 5월중 절강성을 방문하고 절강성 농업청 연구원 2명을 2개월간 연수생으로 초청키로 했다.

이밖에 기초자치단체간의 교류는 물론 의회, 경찰, 교육기관 등 유관기관과 언론,예술인을 포함한 사회직능단체간 교류사업도 상호 적극 협조지원키로 했다.

한편 전남도는 이번 실무협의를 통해 절강성을 도내 중소기업들의 시장개척은 물론 관광객 유치, 친환경농산물의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 적극 활용한다는 전략아래 교류협력사업을 보다 내실있게 추진키로 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