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섬 관광자원개발 궤도 본격 시동

작성일 2005-04-02
전남도, 섬 관광자원개발 궤도 본격 시동 【관광개발】-607-2710
-전남도, 박준영 도시자 고흥·여수 등 남해안도 현지시찰 나서-
-------------------------------------------------------------------------------------------------
박준영 전남도지사는 최근 천혜의 섬으로 이뤄진 다이아몬드 제도를 헬기시찰한데 이어 2일에도 고흥과 여수 등 남해안지역 일원을 헬기로 시찰, 주민들과 대화를 갖는 등 섬 관광자원개발을 위한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박지사는 21세기 신해양시대에 섬관광자원 개발을 위해 이날 오후 한폭의 그림처럼 펼쳐진 여수와 고흥지역 다도해 일원에 대한 헬기투어에 나서 섬개발에 따른 자체 복안을 구상하기도 했다.

특히 박지사는 헬기투어중에 고흥군 금산면 거금도 금산면사무소에서 주민 35명과 섬 자원개발에 따른 간담회를 갖고 도정운영 방향을 설명하기도 했다.

이번 박지사의 섬과 바다 해안선을 중심으로 한 헬기투어를 계기로 전남도가 중점을 두고 추진중인 섬 자원개발사업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도는 이달초 전남 섬 관광자원 개발사업 기본계획 수립 용역 발주를 통해 개발대상 섬을 선정하고 테마별 개발계획을 수립, 구체적인 마스터플랜을 마련할 방침이다.

한편 전남도 관계자는 \\\"관광입도를 부르짖으며 야심차게 추진해온 서남해안 복합레저도시건설과 여수 해양엑스포 등이 계획대로 차질없이 추진될 경우 전남의 새로운 관광시대를 연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