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민원메신저 위촉 간담회 개최

작성일 2005-03-18
민원메신저 위촉 간담회 개최 【종합민원실】-607-2004
-전남도, 고충수렴과 도정발전 아이디어 창구 기대-
-------------------------------------------------------------------------------------------------
전남도는 18일 도청상황실에서 박준영 도지사를 비롯한 민원메신저 37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간담회와 워크숍을 가졌다.

박지사는 이날 민원메신저 활성화를 위해 신규 위촉한 19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현장의 고충사항 전달과 도정발전 제안에 열성적으로 참여한 민원메신저 10명에게 우수메신저 상을 수여했다.

도는 그동안 230건의 의견을 접수받아 처리한 결과 도민의 고충이나 애로사항이 가장 많았으며 도정에 대한 정책제안도 다수를 이뤄 생활현장의 고충수렴과 도정발전의 아이디어 창구로 평가를 받고 있다.

도는 앞으로 주기적인 연수와 워크숍을 통해 더욱 활성화를 유도하고 성과주의를 도입, 우수메신저에 대해서는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등 민의수렴 창구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편 전남도는 지난2월 민원메신저 운영부서인 \\\'직소민원담당\\\'을 도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수렴, 도정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도민의소리담당\\\'으로 명칭을 변경해 생생한 현장의 소리를 도민의 입장에서 듣고 이를 도정에 반영하는데 역점을 두기로 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