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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천-시계간 국가지원지방도 개통
작성일
2005-01-10
금천-시계간 국가지원지방도 개통 【도로교통과】-607-2614
-전남도, 총공사비 539억 투입 4차로 확포장 7년만에 개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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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시 남구 승촌동과 나주시 금천면을 잇는 2.62㎞를 총공사비 539억원을 투입 4차로로 확·포장해 착공 7년만에 개통됐다.
이번 도로는 지난97년 착공 해남-원주를 연결하는 국가지원지방도 49호선의 일부구간으로 광주시에서 지난2003년 준공된 시계-본덕간 도로를 거쳐 국도1호선, 13호선으로 연결됨으로써 간선도로 기능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국도1호선과 교차되는 지점에는 금천육교를 가설해 입체교차를 함으로써 차량소통이 원활함은 물론 주변 농민들의 경작에 불편함이 없도록 부체도로 2.4㎞, 횡단통로박스 6개소 등을 개설했다.
또 해마다 여름철 태풍 및 집중호우시 기존 신가교가 침수되어 차량통행이 어려웠으나 지석대교를 가설함으로써 여름 장마철 집중호우시 안심하고 통행할 수 있게 됐다.
그동안 국도1호선과 13호선의 교차해 상습정체된 나주 산정삼거리의 교통체증해소와 교통사고 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남도, 총공사비 539억 투입 4차로 확포장 7년만에 개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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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시 남구 승촌동과 나주시 금천면을 잇는 2.62㎞를 총공사비 539억원을 투입 4차로로 확·포장해 착공 7년만에 개통됐다.
이번 도로는 지난97년 착공 해남-원주를 연결하는 국가지원지방도 49호선의 일부구간으로 광주시에서 지난2003년 준공된 시계-본덕간 도로를 거쳐 국도1호선, 13호선으로 연결됨으로써 간선도로 기능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국도1호선과 교차되는 지점에는 금천육교를 가설해 입체교차를 함으로써 차량소통이 원활함은 물론 주변 농민들의 경작에 불편함이 없도록 부체도로 2.4㎞, 횡단통로박스 6개소 등을 개설했다.
또 해마다 여름철 태풍 및 집중호우시 기존 신가교가 침수되어 차량통행이 어려웠으나 지석대교를 가설함으로써 여름 장마철 집중호우시 안심하고 통행할 수 있게 됐다.
그동안 국도1호선과 13호선의 교차해 상습정체된 나주 산정삼거리의 교통체증해소와 교통사고 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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