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해양수산 87개사업 2,280억 투자

작성일 2005-02-28
해양수산 87개사업 2,280억 투자 【해양항만과】-607-4381
-전남도, 28일 도,시군 수산관계자 참석 수산시책 추진방향 시달-
-------------------------------------------------------------------------------------------------
전남도는 올해 수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수산자원 조성과 양식기반 구축 등 4대 중점시책을 강력히 추진키로 하고 이를위해 총 87개사업에 2천28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전남도는 28일 도청회의실에서 도와 시군 해양수산관계관들이 참석한 가운데 2005년도 해양수산 시책 추진 방향과 당면 업무에 관한 추진방향을 시달했다.

도는 특히 올해 해양수산 시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살기좋은 어촌건설을 위해 동북아 물류중심 항만인프라 조기건설과 해양생물자원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해양바이오산업 육성, 살기좋은 어촌 정주, 관광기반 구축 등 4대중점 시책을 차질없이 추진할 방침이다.

도는 이에따라 올해 총 87개사업 가운데 어촌종합개발과 지방어항시설 등 어촌정주기반조성에 413억원을 투입한 것을 비롯 도서종합개발, 해양관광자원개발 등 도서관광자원화 사업에 966억원, 해양생물연구센터 건립 등 어업인프라 확충에 416억원 등 모두 2천28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도는 특히 새로운 시책사업으로 김, 미역, 다시마 등 해초의 경우 전남도의 유일한 자산으로 보고 이를 산업화하기 위한 해양바이오 산업 육성의 원년으로 삼고 올해부터 2014년까지 3개분야에 걸쳐 28개사업 5천535억원을 투입키로 했다.

또 어촌과 도서, 바다, 어항을 연계한 어촌체험관광단지 조성 등 5개사업에 230억원을 투자해 해양관광자원 개발사업을 본격화하기로 했다.

이밖에 국민의 식생활 패턴이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웰빙식품으로 수산식품을 선호함에 따라 다시마 푸코이단 가공시설 등 3종사업에 80억원을 지원해 기능성 가공산업육성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전남도는 이날 어촌.어항개발 5개년계획 수립을 위해 시군별 어촌.어항에 대한 현 실태와 문제점, 장기적인 개발방안에 대해 보고를 받고 새로운 해양수산시책 개발을 위한 토론의 장을 통해 발전방안을 모색하기도 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