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2005 통합방위 지방회의 개최

작성일 2005-02-24
2005 통합방위 지방회의 개최 【민방위비상】-607-4878
-전남도, 24일 남도예술회관서 통합방위 관계자 600명 참석-
-------------------------------------------------------------------------------------------------
2005 통합방위지방회의가 24일 남도예술회관에서 박준영 전남도 통합방위협의회 의장과 박광태 광주시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을 비롯한 양 시도 통합방위협의회 위원을 비롯 군.검.경찰.시장.군수 등 지역안보 관계관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최근 북한이 핵보유를 선언하는 등 급변하는 국내외 안보 환경속에서 개최된 지역안보를 다지는 중대한 회의로서 통합방위 유공자 표창과 지역안보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상호협조체제를 다짐했다.

특히 이날 국정원의 \\\'금년도 북한 정세 전망\\\'보고와 육군 제31보병사단의 \\\'총력안보태세\\\'보고에 이어 해군 목포해역방어사령부의 \\\'서남해역 해상작전\\\'보고가 있었으며 국가정보원에서는 \\\'평화번영과 국가안보\\\'를 위한 VTR을 상영하는 등 1시간여 동안 진행됐다.

전남도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인 박준영 도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국가안보는 눈에 보이는 적 보다 국민의 무관심과 계층간 적개심 등 눈에 보이지 않는 안보위해 요소를 경계할 것과 사회적 안보망 구축을 촉구하는 한편 우리의 안보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우리지역이 잘살아야 된다\\\"고 강조했다.

또 이날 회의에서는 목포해역방어사령부가 국무총리 부대표창을 받는 등 통합방위 태세확립에 공이 큰 30여 기관단체 및 개인이 각각 표창을 받았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