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영광굴비 가공 현대화사업 추진

작성일 2005-02-24
영광굴비 가공 현대화사업 추진 【어업생산과】-607-2824
-전남도, 가공과정 위생적 처리 명품굴비 생산 기대-
-------------------------------------------------------------------------------------------------
전남도가 지역 대표적 특산품인 영광굴비의 명성을 되찾고 웰빙추세에 맞춰 가공처리과정을 위생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시설현대화사업을 본격 추진키로 했다.

도는 이를위해 우선 제조방식을 개선하고 독자적인 브랜드를 개발하는 한편 소비자의 욕구에 걸맞는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가공과정을 위생적으로 처리해 전국적 명품으로 육성시킬 계획이다.

도는 이같은 사업추진을 위해 생산자단체와 유관기관 등이 참여해 협의를 통해 자율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굴비생산시설의 현대화사업은 영광굴비의 명성을 지속 확대하기 위해 굴비의 제조.가공시설을 위생적이고 현대화된 시설로 개선, 지역특산품으로 육성하고 신세대 소비자의 구매욕구에 걸맞는 상품으로 육성시키기로 했다.

도는 또 영광굴비의 명품화를 위해 지난해 위생적 처리·가공방법 및 지역 차별화 방안에 대해 여수대에 연구용역을 추진한 바 있다.

따라서 올해는 생산자들이 자율적인 추진분위기를 조성함과 함께 영광굴비 원료보관, 제조.처리가공시설을 현대화된 시설로 개보수할 계획이다.

굴비 처리장 바닥도 스테인레스 재질로 제작해 이물질이 섞이지 않도록 하고 선반 및 운반용도구 등도 스테인레스 용기로 바꾸고 작업인부도 위생복과 위생모, 위생장화를 반드시 착용토록 했다.

또 작업장 출입구에는 분무살균시설을 설치해 멸균소독을 한후 작업장에 출입토록 함으로써 세균감염을 사전에 예방해 나가기로 했다.

전남도는 앞으로 새로운 제조·가공시설과 고유브랜드를 개발함으로써 고품질 명품 굴비를 제조토록해 영광굴비의 전통성을 확보하고 생산업체는 자율적으로 생산이력, 생산 스티커를 제작해 부착하는 등 명품 굴비 생산을 추진할 계획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