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일본재배전문가 초청 수출컨설팅 실시

작성일 2005-02-19
일본재배전문가 초청 수출컨설팅 실시 【친환경농업과】-607-4446
-전남도, 대일본 수출유망품목 수출교육 도내 농산물 수출증가 기대-
-------------------------------------------------------------------------------------------------
전남도가 전남농업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수출농업 육성을 본격화시키기 위해 농수산물유통공사와 연계해 21일부터 이틀동안 곡성읍농협에서 담양과 나주지역 멜론재배농가를 대상으로 일본 재배전문가를 초청, 수출컨설팅을 가진다.

이번 컨설팅에는 담양무정영농조합과 곡성신농멜론작목반, 나주세지멜론영농조합의 200여 멜론 및 참버찌 재배농가에 선진기술을 전수할 기회를 제공, 고품질의 수출품 생산 및 수출마인드를 제고하는데 중점을 두게 된다.

특히 초청강사인 일본 오카야마현 농업정보센터 조정부장 오카스스무씨는 첫날 멜론의 선진재배기술을 비롯 수확후 관리기술에 따른 강의와 함께 농가현장 지도하고 이튿날 곡성지역 농가들이 새롭게 수출전략품목으로 도입 예정인 참버찌의 재배기술 등을 주문하게 된다.

이번 컨설팅 대상지역 멜론재배농가들은 지난해 171억불을 수출했으며 올해도 200여 농가가 전남무역, 농협무역, 하이코리아 등 수출업체를 통해 500만불을 수출할 계획이다.

특히 참버찌는 터키가 원산지인 장미과 식물로 국내에는 체리로 알려져 있으며 곡성지역과 기후조건이 유사한 일본의 야마가타현에서 집중재배돼 고가에 거래되고 있어 향후 대일본 수출유망품목으로 성장 잠재력이 큰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편 전남도는 올해부터 생산에서부터 유통, 그리고 해외시장 개척까지 체계적인 수출농업을 육성키로 하고 농산물 수출전문단지를 확대육성하면서 해외전문가를 초청, 재배농가에 대한 개술 및 유통교육 등 수출전반에 대한 교육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또 수출물류비 지원과 수출농산물 품질향상 지원 등 도내 수출농산물에 대한 경쟁력을 강화하는데도 중점을 두기로 했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 해외농특산품 직판행사와 해외 우수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국제식품박람회 참가 등을 통해 수출국 다변화 등 해외시장을 개척하는데 발빠른 대응을 보이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