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박지사, 여성경제인 지역발전 견인차 기대

작성일 2005-02-16
박지사, 여성경제인 지역발전 견인차 기대 【기업경제】-607-4569
-전남도, 16일 여성경제인 포럼 참석 여성경영인 지원 확대 추진-
-------------------------------------------------------------------------------------------------
박준영 전남도지사는 16일 신양파크호텔에서 여성경제인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풍요로운 전남건설과 여성경제인의 역할\\\'을 주제로 한 특강에서 \\\"여성의 섬세함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비교우위를 가지는 디자인과 컨텐츠, 생명·벤처분야 등의 발전을 선도해 지식정보화사회를 주도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지사는 특히 이날 \\\"행정기관도 여성전문인력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여성공무원의 구성비율이 점차 증가해 이 지역 여성기업인은 267명으로 전남 전체기업인의 2.5%를 차지해 지역경제의 중추적 역할을 맡고 있다\\\"고 말하고 \\\"우리나라가 고성장 신규산업 중심으로 구조개편하기 위해서는 여성 고급전문인력의 경제활동 참가가 필수적으로 여성경제인들에게 거는 기대가 상당하다\\\"고 강조했다.

박지사는 우리 전남의 경우 국제적 상품가치가 높은 풍부한 자연자원을 가지고 있으나 그동안 사실상 방치해 왔다며 섬과 해안선, 세계적 갯벌, 풍부한 물은 천혜의 관광자원이라며 이를 최대한 활용해 미래 산업발전을 유도해 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생물·신소재·우주항공·조선 등 첨단산업을 전남의 차세대 전략산업으로 육성해야 하며 생산과 연구기능이 결합된 복합산업육성을 위해 R&D 보강과 관련기업을 적극 유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박지사는 이와함께 \\\"여성경영인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여성기업 생산제품 중 행정기관에서 활용 가능한 품목은 최대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 시군에서 구매 또는 알선 가능한 품목을 검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지사는 이밖에 \\\"중소기업 육성자금도 도에서 관리하는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한도액을 일반기업인보다 1억원을 추가 지원하는 등 대출한도를 상향조정하는 등 여성들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