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직소민원담당, 도민의소리담당으로

작성일 2005-02-04
직소민원담당, \\\'도민의소리담당\\\'으로 【종합민원실】-607-4465
-전남도, 도민에게 신뢰를 주고 접근하기 쉬운 부서명칭 변경-
-------------------------------------------------------------------------------------------------
전남도의 종합민원실 \\\'직소민원담당\\\'부서가 이달부터 \\\'도민의 소리담당\\\'으로 새롭게 부서 명칭이 변경된다.

전남도는 직소민원담당의 호칭은 다소 권위적이며 친근감이 결여된다는 여론에 따라 도민들에게 신뢰를 주고 접근하기 쉬운 부서명칭으로 변경하기 위해 인터넷 등을 통해 새로운 명칭을 공모했다.

지난1월 11일부터 11일동안 도에서 위촉한 민원메신저 110명과 도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명칭 공모에 나선 결과 142건의 제안을 받았으며 이 가운데 우수한 5개 시안에 대해 인터넷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가장 선호도가 높은 \\\'도민의 소리담당\\\'으로 최종 결정됐다.

\\\'도민의 소리담당\\\'은 도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크게 수렴해 도정에 반영한다는 의미로 생생한 현장의 소리를 도민의 입장에서 듣고 이를 반영함으로써 다양한 정책제안 수렴과 고충해결을 통해 새로운 이미지와 함께 믿음과 희망을 주는 부서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종합민원실은 이번 직제변경으로 도민들의 고충민원 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고충사항을 수렴하기 위해 도정정보 인터넷사이트에 고충상담실을 개설해 직원들의 건전한 비판과 합리적인 제안을 진솔하게 듣고 이를 개선키로 해 앞으로 활기찬 직장문화 조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