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설 사고예방 24시간 감시체제 구축

작성일 2005-02-04
설 사고예방 24시간 감시체제 구축 【방호구조과】-360-0833
-전남도, 소방공무원 1,533명 동원 화재특별경계근무 돌입 -
-------------------------------------------------------------------------------------------------
전남도소방본부는 설날 연휴 들뜬 분위기에 편승 대형사고의 우려가 높다고 보고 7일부터 11일까지 설 연휴대비 종합안전대책을 마련하고 화재특별경계근무에 돌입한다.

도 소방본부는 연휴기간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을 투입, 안전사각지대인 재래시장을 비롯 다중이용시설 등 화재취약시설 등을 대상으로 일제 소방안전점검을 실시함은 물론 유관단체와의 긴급 안전대책회의를 갖는 등 대형사고 예방을 위한 다각적인 대비책을 마련하고 나섰다.

또 유사시 신속한 대응태세를 확립하기 위해 전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이 비상근무체제를 확립하고 재래시장 상가 및 지하업소에 대한 소방안전점검과 무허가 위험물취급의 특별단속을 실시할 방침이다.

이와함께 유동인구가 빈번한 역광장과 고속버스터미널, 여객선터미널 등 198개소에 대해 각종 안전점검과 안전수칙 준수여부 등 집중적인 예방활동으로 도민의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하는데 대비책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야간 판매시설의 영업종료에 맞춰 각 소방서는 판매시설 당직자에게 안전관리 당부 및 확인전화는 물론 순찰활동을 강화하는 등 화기취급시설의 취약요인을 반드시 확인 점검키로 했다.

한편 전남도는 귀성객들의 비상응급구조체계를 위해 주요 대중교통 이용 장소 28개소에 119 구급대를 전진배치해 귀성객들의 안전을 도모하고 설 연휴기간 당직 병의원 및 약국현황을 파악 상황실에 비치 주민들의 문의에 적극 대처키로 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