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동계 전지훈련장 전남도 인기

작성일 2005-02-05
동계 전지훈련장 전남도 인기 【체육청소년과】-607-4242
-전남도, 강원도 춘천고 야구팀 등 43종목 1만2천명 도내 줄 이어-
-------------------------------------------------------------------------------------------------
최근 전국 초중고등학교 선수들은 물론 대학 및 일반부의 선수들까지 동계전지 훈련차 전남도내로 속속 줄을 잇고 있다.

전남도에 따르면 전남지역은 타 시도에 비해 비교적 겨울기온이 따뜻한데다 대기환경이 쾌적해 자연경관을 즐기면서 훈련할 수 있어 동계훈련의 적지로 부각돼 이에따른 경제적 파급효과 또한 무려 100억원대에 이른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특히 전남도의 지역경제살리기 일환으로 추진중인 레저 및 스포츠산업육성 정책과 시장군수들의 전국 규모 단위 각종 체육행사의 적극 참여와 유치노력이 맞물리면서 지난해부터 전국각지로부터 도내로 발길이 잇따르고 있다.

이번 전지훈련을 위해 2월 현재 내도한 강원도 춘천고등학교 야구팀을 비롯 육상, 축구, 배구, 수영, 테니스, 농구 등 43개 종목 총 320개팀 1만2천109명의 선수들이 목포와 여수, 순천, 나주, 광양, 구례 등 15개 시군에서 체력단련과 봄 시즌을 대비해 훈련중에 있다.

실제로 도내의 경우 1천874명이 축구전지훈련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광양을 찾아 실제 경제효과만도 24억3천620만원의 효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나 광양이 동계훈련장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따라서 각 시군에서는 전지훈련에 임하는 선수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운동장 등 훈련시설을 정비하고 일부는 무료로 개방했으며 종목별 경기단체협회에서는 훈련장을 방문, 선수격려와 숙소를 안내하는 등 선수들이 훈련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전남도도 앞으로 벌일 전국체육대회 등 각종 대회의 상위입상권 진입에 목표를 두고 전지훈련중인 타 시도선수들과 친선경기를 갖는 등 선수들의 기량을 기르도록 권장하고 훈련에 임하는 선수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다각적인 지원활동을 벌이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