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설맞이 전남농수산물 직거래 장터 대성황

작성일 2005-02-05
설맞이 전남농수산물 직거래 장터 대성황【농산물판촉】-607-4307
-전남도, 전남쌀, 잡곡 등 인기 총 10억1천200만원 판매고 올려-
-------------------------------------------------------------------------------------------------
전남도가 민족 최대 명절을 앞두고 지난2일부터 서울시와 공동으로 운영한 \\\'설맞이 전남 농수특산물에 대한 직거래 장터\\\'가 대 성황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전남도에 따르면 65개 도내업체에서 생산되는 최고품질의 친환경 우수 농수특산물 250여개 품목을 엄선해 전시판매에 나서 서울시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호응으로 총 10억1천200만원의 판매실적을 올리는 등 기대이상 성과를 거뒀다.

이번 전시판매에서 가장 인기 있는 품목으로 전남을 대표하는 쌀을 비롯 잡곡이 최고의 판매실적을 올렸으며 영광굴비, 순천 한우고기, 나주배, 화순 더덕, 진도 홍주, 한과류와 수산물 다수가 매진되는 등 전남농산물의 우수성을 과시하기도 했다.

특히 서울시는 우호교류 차원을 떠나 어려운 농촌을 지원하고 도농상생의 기틀을 조성하는데도 나름대로 성과 있는 행사로 평가하고 있다.

서울시는 온.오프라인을 이용한 홍보활동은 물론 판매에서도 전남 농수산물 구매운동을 펼쳐 각급 관공서 구내식당에 3억7천여만원의 정기적인 공급계약을 체결토록 알선하기도 했다.

서울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전남쌀 판매망 확보에 적극적인 참여와 동참을 다짐하고 이번 행사기간동안 셔틀버스를 운행하는 등 우호교류협정에 따른 다각적인 지원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한편 전남도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당초 기대이상의 판매성과를 올릴 수 있었던 것은 이명박 서울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후원의 결과로 보고 앞으로 서울시와 상호 우호협정의 정신에 바탕해 다각적인 협력방안들을 긴밀히 협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