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다중시설 특별소방안전 점검 강화

작성일 2005-01-25
다중시설 특별소방안전 점검 강화 【방호구조과】-607-8122
-전남도, 대규모 점포, 터미널 소방활동 장애요인 집중 점검-
-------------------------------------------------------------------------------------------------
전남도가 설 연휴를 앞두고 이용자가 급증할 재래시장 및 영화상영관 등에 대한 도 차원의 대대적인 특별소방안전점검이 이뤄진다.

전남도는 화재취약지역인 도내 대규모 점포를 비롯 터미널, 관람시설 등 모두 307개소의 다수인 출입대상 시설을 대상으로 소방 및 전기·가스 점검반을 편성 오는27일까지 소방안전점검에 돌입했다.

도는 이번 소방안전 점검에서 다수인들의 집단출입으로 신속한 대피가 곤란하고 작은 사고에도 대형 인명피해의 가능성이 높은 시설을 대상으로 시설을 변경하거나 아예 시설자체를 폐쇄하는 경우 대형사고의 원인이 되고 있다고 보고 소방안전 관리 등 점검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 방범창살과 비상구 폐쇄 등 피난방화시설에 대한 점검을 강화키로 하는 한편 소방차 구급차 등 접근 용이성과 소화기 비치 및 사용가능 여부에 대해서도 정밀점검을 벌이기로 했다.

이밖에 전기설비 안전관리 실태, LPG 및 도시가스 사용시설 관리실태, 차광막 설치, 통로상품 진열 등 소방활동 장애요인 제거 등에 대해서도 점검을 펼치기로 했다.

도는 이번 일제 단속을 통해 건물구조와 소방, 방화시설, 가스설치 등 불량요인이 드러날 경우 강력한 행정조치를 단행하는 한편 불량시설에 대한 관리카드를 작성, 이를 전산관리화 함으로써 대형화재로 인한 인명과 재산피해를 예방하는데 중점을 두기로 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