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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감증명 발급사실 인터넷 확인 가능

작성일 2005-01-12
인감증명 발급사실 인터넷 확인 가능 【종합민원실】-607-2712
-전남도, 인감관련 사고 효과적 예방 크게 기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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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개인의 인감증명 발급사실 여부를 인터넷으로도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개발·운영된다.

전남도는 인감증명을 제출받은 은행과 등기소 등 수요기관과 모든 개인이 인감증명의 발급 사실여부를 17일부터 인터넷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개발 운영된다고 밝혔다.

인감증명발급 확인시스템은 국내 인감증명제도의 경우 저렴한 비용과 간편한 절차로 부동산·금융거래 등 국민들의 일상적 경제생활에 폭넓게 사용되고 있으나 인감증명의 위.변조 등에 의한 금융사고 등으로 선의의 국민이 피해를 입는 사례가 발생되고 있어 이의 예방차원에서 홍보활동을 강화하고 나섰다.

인터넷을 이용한 인감증명 확인시스템을 이용하려면 우선 인터넷 주소창에 대한민국전자정부의 www.egov.go.kr로 입력하면 상단 메뉴중 민원서비스를 선택 하단부에 \\\'인간증명발급사실확인\\\'을 선택하면 웹페이지 입력란 하단에 인감증명서의 견본수록 및 입력방법이 상세히 기재돼 있다.

마지막 최종 \\\'확인\\\'버튼을 클릭하면 결과가 입력된 인감은 발급된 내용과 \\\'일치합니다\\\' 또는 입력된 내용이 발급된 내용과 \\\'일치하지 않습니다\\\'라고 확인해 주는 시스템이 이뤄진다.

한편 전남도 관계자는 \\\"인감증명이 일선 시군읍면동에서 발급이 가능함에 따라 인감관련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도입된 이같은 시스템 운영으로 피해를 효과적으로 예방하고 국민의 재산권 보호 및 행정의 신뢰성 향상을 도모하는데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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