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전남 생명농업대학 설립 운영

작성일 2005-01-13
전남도, \\\'전남 생명농업대학\\\' 설립 운영 【농기원】-330-2727
-전남도, 지자체중 최초 생명농업대학 설립 친환경전문지도자 육성-
-------------------------------------------------------------------------------------------------
전남도가 친환경농업에 대한 실천의지가 강한 정예 농업인을 선발 친환경농업 전문지도자로 육성하기 위해 전국 지방자치단체 가운데 최초로 올해부터 \\\'전남 생명농업대학\\\'을 설립, 운영한다.

전남도농업기술원에 따르면 그린 전남이미지 제고와 친환경농업의 조기정착과 생명식품 생산 5개년계획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지역별 선도자를 육성키로 하고 친환경농업에 대한 이론과 시스템이 조화된 최고의 교육시스템으로 운영될 것으로 보여 기대되고 있다.

올해부터 본격화될 생명농업대학 운영은 친환경농업의 국내외 최고 전문강사를 초빙, 마인드를 함양하고 농업인의 실소득과 연계될 수 있도록 벤처농업 이론과 실습이 조화된 교육시스템을 운영함과 동시에 현장중심 체험교육 및 토론형 학습 등으로 전개된다.

특히 입학대상자는 지역에서 친환경농업을 이끌어 갈 수 있는 책임감이 강하고 지도력이 있는 농업인을 시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의 추천을 받아 1년과정으로 40명을 선발, 친환경농업의 정예인력으로 육성하게 된다.

교육기간은 오는 3월부터 2006년 2월까지 매월 3째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1박2일과정으로 총 12회를 실시하고 4회에 거쳐 친환경농업 민간단체에 위탁교육도 병행키로 했다.

응시자격과 전형방법은 친환경농업 실천 및 친환경농업을 희망하는 도내 거주 농업인으로 시군농업기술센터소장의 추천을 받은자 중 1955년 1월1일이후 출생자로 제한되고 농경지, 영농시설, 가축 등 영농기반과 지원자의 농업관, 친환경농업 실천의지 등 면접심사, 수학능력, 농업인 단체활동 경력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 선발하게 된다.

앞으로 전남생명농업대학 교육생 및 수료자에 대해서는 친환경농업관련 국.도비의 사업을 우선지원하고 친환경농업 현장체험 해외연수시 우선 대상자로 선정하는 등 인센티브를 부여키로 했다.

한편 원서교부 및 접수는 응시원서와 추천서, 농업관련 국가기술자격증 등 소정의 서류를 구비해 오는 20일부터 2월15일까지 시군농업기술센터와 도 농업기술원에 접수하면 된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