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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내 우수농산물 2,330억원 납품 완료

작성일 2005-01-01
도내 우수농산물 2,330억원 납품 완료 【농산물판촉과】-607-4307-
-전남도, 전남 우수농산물 유통업체 바이어 주문 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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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도가 지난해부터 수도권에서 우수 농수산물 상품설명회를 잇따라 개최해 도내 우수농산물을 집중 홍보한 결과 12월 현재 318개업체 2천330억원이 납품되는 등 유통업체 바이어의 발길이 잇따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년간의 구매약정액 4천522억원중 52%에 달한 2천330억원이 앞으로 납품기한이 2년가량 남아있는 현 시점에서 속속 납품되고 있어 전남도 우수농산물의 우수성이 대내외에 과시되고 있다.

12월현재까지 농협전남지역본부와 농협유통간 체결한 2천억원의 구매약정중 1천51억원이 납품된 것을 비롯 (사)한국전통가공식품협회전남지회와 삼성플라자.뉴코아백화점간 440억원중 222억원, (사)농어촌특산단지전남도연합회와 신세계백화점과 650억원중 162억원, (사)전남도농어촌생산자연합회와 삼성테스크홈플러스.대동백화점 등과 950억원중 496억원 등으로 상품설명회를 통해 3년을 계약기간으로 한 단체약정액 4천40억원중 이미 1천931억원이 납품됐다.

개별업체 약정도 264개업체 482억원중 83%에 달한 310개업체 400여억원 상당이 납품됐으며 내년까지 구매약정분이 전량 납품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시도단위에서 처음으로 추진됐던 농수특산물 상품설명회가 큰 성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구매약정 가운데 순천의 남도김치와 작설차, 한우는 소비자의 반응이 좋아 당초 롯데백화점, 목우촌 등에서 2억4천500만원을 약정했으나 추가주문이 쇄도하면서 10억8천만원의 납품실적을 올리기도 했다.

나주배와 멜론의 경우도 상품설명회를 통한 시너지 효과로 당초 10억3천만원의 구매약정을 체결했으나 47억원 상당을, 담양한과도 당초 구매약정 3천300만원에 5천만원의 납품이 이뤄졌다.

실제로 도내 서해영농법인은 상품설명회 참여 이후 삼성홈플러스와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 유통업체로부터 평소보다 30-40%정도 계약문의가 쇄도해 물량이 없어 계약을 못하는 경우가 있었다며 상품설명회의 효과를 톡톡히 보았다고 말했다.

이같은 결과는 그동안 소극적이고 의존적인 농수산물판촉방법에서 탈피해 소비자에게 적극적으로 접근해 우리 농수산물을 알리는 공격적인 판촉활동의 결과가 가시적으로 나타난 결과로 풀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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