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투자유치 일자리 창출 주력

작성일 2005-01-03
전남도, 투자유치 일자리 창출 주력 【투자진흥과】-607-4686-
-전남도, IT산업기반 구축 등 미래첨단산업 집중 육성-
-------------------------------------------------------------------------------------------------
전남도는 투자유치 실현을 가속화하기 위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전통산업은 혁신역량을 강화하면서 미래첨단산업의 육성 토대를 구축하는데 역점을 둘 계획이다.

도는 무엇보다 국내외 투자유치로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기업하기 좋은 투자환경조성이 시급하다고 보고 우선 광양만권 경제자유구역을 적극 개발키로 하고 1단계 995만평을 조기개발 추진해 기업부지를 확보하는데 주력키로 했다.

또 대불국가산단의 기업입주 여건개선을 위해 대규모 필지의 소필지화사업을 완료하고 산단진입로를 개설한데 이어 외국인기업 전용단지 입주여건을 대폭 완화할 방침이다.

이와함께 투자유치 실현을 가속화하기 위해 업종별 맞춤형 국내투자설명회를 개최해 성과를 극대화함은 물론 고용창출과 협력업체 유치 등 파급효과가 큰 선도기업을 집중 유치키로 했다.

도는 또 미래첨단산업 육성을 위해 생물산업과 신소재산업·항공우주산업육성에 이어 나노 바이오산업과 IT산업의 기반을 구축하는데 중점을 두고 추진키로 했다.

특히 중앙부처의 각종 R&D사업을 적극 유치해 이를 산업화로 연결함은 물론 전남테크노파크를 조성해 신금속소재 등에 대한 장기육성방안을 마련해 중소.벤처기업의 창업활성화를 유도키로 했다.

이와함께 1시군1벤처빌딩시범사업으로 젊은층의 정착과 창업을 유도하고 중소기업 종합지원센터를 남악신도시에 건립지원할 수 있도록 중소벤처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기로 했다.

이밖에 해외시장 개척활동은 유럽 등으로 확대하고 틈새시장을 집중 개척함은 물론 신규업체 참여와 품목다양화 등을 통해 수출핵심기업을 100개에서 130개로 확대하고 중소수출업체 수출보험료와 상품브랜드화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