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새해영농교육 친환경농업 위주로

작성일 2005-01-06
새해영농교육 친환경농업 위주로 【농기원】-330-2722
-전남도, 친환경농업 육성을 통한 소득창출분야 중점교육 -
-------------------------------------------------------------------------------------------------
새해들어 농업의 경쟁력 제고와 소득작목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2005년도 새해영농설계 농업인 교육이 실시된다.

전남도농업기술원에 따르면 6일 담양군을 시작으로 다음달 25일까지 도내 571곳에서 농업인 6만4천533명에 대해 본격적인 새해영농교육에 들어간다.

식량작물과 시설채소 재배기술 등의 과정으로 실시될 이번 교육은 농가소득 창출을 위한 기술과 정보를 공유해 친환경농업을 적극 추진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과 공공시설 및 영농현장에서 품목별 농업인 조직을 중점대상으로 실시한다.

특히 올 농업교육은 DDA, FTA농업협상동향과 수출농업으로 국제경쟁력을 강화하고 영농추진상 궁금증 해소 및 유망 소득작물 적극 보급 등 고품질 농산물 생산과 유통방법, 지역 농특산물 브랜드화 등 성공사례를 중심으로 농촌경제를 살리기 위한 구체적인 소득창출 방법에 주안점을 뒀다.

또 전문과목은 식량작물과 지역 특화작목, 생활과학기술 등으로 고객 만족형 고품질 농축산물 생산, 노동력 절감과 저비용 영농기술 재해예방 등 새로 연구개발된 기술정보를 집중적으로 교육한다.

교육에 참가하는 농업인에게는 교재가 무료로 제공되며 교육은 지역사례와 문제점, 해결방안에 대해 토론과 질의응답 등 농업인들이 직접 참여해 흥미롭고 유익한 학습기회가 되도록 할 방침이다.

이번 교육이 지난해와 달리 농촌경제 활성화를 위해 고품질 농산물 생산과 유통, 지역 농특산물의 브랜드화와 성공한 농업인의 사례발표도 강화했다.

전남도 농업기술원 관계자는 \\\"이번 영농교육을 위해 기술원 연구사와 학계 전문가, 영농인 등을 확보, 교육을 실시했다\\\"며 \\\"많은 농업인들의 참여를 통해 다양한 의견들이 농정에 보다 많이 반영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